본문 바로가기

최신 핫 이슈

샤오미 노트북 에어 사양과 디자인

 

샤오미 보조배터리 부터 시작한 샤오미 열풍이 식을줄 모르는 가운데 샤오미 노트북 에어를 또 다시 출시했는데요 앞서 포스팅했던 가격적인 면에서 과연 경쟁력이 있는지 좀 의심스럽습니다

 

 

그렇다면 왜 소문과 예상보다 높은 가격을 책정했는지 사양과 디자인을 따져봐야겠져

 

 

샤오미노트북에어

출처: 샤오미 공식 홈페이지

 

 

 

 

 

 

 

위 이미지들로 보아서는 맥북의 그것과 삼성 노트북이 출시했던 디자인 들과 별반 차이가 없는듯합니다 기대 안했지만 역시 외관에서는 창의력을 발견할수가 없네요-_-;;  하지만 심플하다는거! 걍 무난하게 사용하기에 거부감이 없을듯 보입니다 특징이라면 바깥쪽 덮게 부분에 로고가 없습니다 일단 중국 네티즌들은 저기에 사과 스티커만 붙이면 되겠다고 좋아서 난리ㅋ

 

 

 

 

성능을 우선시 하느냐 두께를 우선시 하느냐 뭐가 중헌지? 샤오미 노트북은 둘 다를 잡았다고 홍보맨트로 사용중입니다  초경량 슬림 노트북 답게 얇기는 하지만 맥북은 시스템이 전혀 다르니 비교대상이 아니고 100만 원 초반대인 삼성 노트북 9 시리즈와 비교하면 두께도 1미리 두껍고 무게도 0.4kg 더 무겁습니다 아직까진 뭐가 좋은지 모르겠네요

 

 

별 특징없어 보이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샤오미 CEO 레이쥔은 노트북 발표회에서 13.3인치는 게임용이고 12.5인치는 사무용이라고했는데 그다지 게임에 특화되어있어 보이지도 않습니다;;

 

시스템: 윈도우10

바디: 메탈

cpu: i5

메모리: 8GB

하드: SSD256GB

 

키보드 백라이트도 뭐.. 특별한 기능은 아니네요

 

중국현지에서 판매가격 85만원 브랜드 가치는 그렇다고 쳐도 관세에 배송비에 이것저것 붙는다고 생각하고 as까지 고려한다면 그냥 삼성 노트북을 사는게 낫다고 봅니다


무슨 이유로 어정쩡한 가격에 출시했는지 궁금하네요 설마 가당치도 않게 맥북 가격하고 비교해서 내놓은 가격은 아닐까요? 정말 소문처럼 30만원대에 출시를 했다면 초대박이였을지도 모르겠네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