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중국에서 생활하기

중국 배달앱 어러머로 김밥 주문하기

10년 넘게 중국에서 혼자 살다보니

먹는게 가장 문제가 아닐수가 없는데요

날씨도 더운데 나가서 땀흘리기 싫고

혼자 집에서 밥해먹자니

반찬도 없고 설거지도 귀찮고ㅎ

중국에 혼자 있으면 누구나 겪는 문제가 아닐까해요

 

한국은 워낙 배달문화가 발전되어있어서

집앞에 있는 전단지 보고 아무데나 전화걸어서 주문해도

왠만하면 맛과 서비스는 보증되어있어서 참 편리하졍

 

IT강국답게 배달앱도 요기요, 배달의민족, 배달통 등등

이미 몇년전에 자리를 잡아죵

 

중국도 최근 배달 서비스가

엄청나게 빠른속도로 진보하고있습니다

배달앱도 饿了么,美团,百度 등등 우후죽순 생겨서 경쟁하고 있는데요

저는 그중에 어러머(饿了么)를 자주 이용합니다

 

저 회사들이 얼마를 투자받았고

비젼이 어떻고는 저한테 전혀 중요하지 않습니다

저는 그냥 사용자일뿐이니까요 ㅋ

 

출처 바이두지도

 

저는 광저우에서도 한국인 밀집 지역인 웬징루 근처에 살고있는데요

배달가능한 음식이 많지는 않아요

고깃집이 잘되니까 너도나도 고깃집만 하시더라구요

 

그중에 한국인이 운영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배달가능한 음식집은 짝퉁 김밥천국이 있습니다ㅎㅎㅎ

 

그럼 각설하고 어러머로 김밥 주문하는 방법을 보시겠습니다~

 

김밥은 중국어로 紫菜卷 zicaijuan 즈차이쥐엔

배달앱은 보통 위치기반이기 때문에 紫菜卷으로 검색하시면

주변 김밥집이 나옵니다

당연하지만 아주 멀리 있을경우는 배달이 안되겠져

 

평점과 월 판매수량 얼마이상부터 배달이 가능하고 거리가 얼마나 되는지

상세한 정보가 표시됩니다

 

저는 吞拿鱼紫菜卷套餐(참치김밥세트)를시켜보겠습니다

 

클릭해서 장바구니에 넣고 去结算(결제하기)를 누룹니다

 

결제 금액이 표시되는데요

아래쪽 주황색 글씨를 잘 보시면

세부항목이 나와요

중국은 특이하게 배달비와 포장재료값도 따로 받습니다

어쨌거나 김밥집은 포장비1원에 배달비는 안받고

온라인 결제를 하면 3원 할인을 해줘서 총 23원!!

 

로그인하시고

이름은 아무렇게나 쓰셔도 상관없지만

주소와 전화번호는 틀리시면 안되요ㅎ

배달이 다른데로 갈수도 있으니까요-_-;

 

배달앱에 잔액이 있으면 바로 결제가 가능하지만

잔액이 있을 이유가 없으므로 다른 결제 수단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아랫부분 빨간 네모친부분을 클릭하시면

 

즈푸바오, 웨이신즈푸, 큐큐치엔빠오, 신용치엔빠오 등등

결제수단이 펼쳐집니다

 

한국인은 아마 웨이신이 가장 많이 쓰는게 아닐까 싶은데요

저는 즈푸바오를 가장 자주 쓰지만

웨이신으로 결재를 해보겠습니다

 

微信支付를 선택후에 맨아래 确认支付 확인버튼 클릭!

 

자동으로 웨이신으로 창이 넘어가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금액확인후 녹색버튼 클릭 

 

웨이신 잔액으로 결제하기~!

 

 

결제완료후에 어러머로 돌아오면

결제가 완료되었으니 잠시만 기다리라는 메시지가 뜹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판매자가 주문을 접수했다는 상태표시가 되었네요 ㅎ

 

여러명이서 있을때 배달오기까지 기다리는동안

재미난 게임이 있는데요

하단에 파란색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실행됩니다

 

 

오토바이 배달원을 터치하면 자동으로 숫자가 뜨는데

숫자가 제일 적게 나온 사람이 음식을 받으러 나가는거에요 ㅎ

배달이 문앞까지 오는지라 멀리 나갈필요는 없지만

나름 공평?한 게임인거 같으네요

 

주문한 김밥천국의 후기와 평점도 확인할수가 있는데

5점 만점에 4.2점으로 나름 높은 점수네요

 

 

식당의 주소와 영업시간도 확인할수가 있어요

 

미리 만들어놨는지 주문한지 10분만에 배달이 도착했네요

후기를 쓰면 포인트가 적립되는데

한국어로도 가능하네요 ㅋ

포인트로 뭘할수 있는지는 아직 더 둘러봐야겠어요

 

참고로 김밥천국 참치김밥세트는 먹을만합니다

세트로 치킨 두조각이랑 새우튀김이 들어있는데 맛나요ㅎ